Loading…

시대공부: 신약으로 시대에 답하다 is unavailable, but you can change that!

현대의 다양한 이슈들을 성경을 기준으로 돌아보게 만든다. 늘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도 복음은 불변하며, 하나님의 통치도 불변한다! 우리 시대를 관통하는 주제들을 신약을 통해 답을 찾아간다. 따뜻한 공의로 자신의 나라를 전개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살펴본다. 『시대공부: 신약으로 시대에 답하다』는 크게 2부로 나누어져 구성되어 있으며 교회와 사회, 고령화, 여성 목사, 동성애, 자연 재해와 환경 문제, 이슬람과 예수 그리스도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것이라면 피임은 정죄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결혼은 동성애라는 친밀한 성적 행위를 통해서도 유지된다고 주장한다. 또한 그들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모든 사람’은 존중되어야 한다고 보며,18 동성애 성향 자체는 정죄하면 안 된다고 주장한다. 왜냐하면 동성애 성향 자체는 하나님의 심판을 초래하는 것이 아니라고 판단하기 때문이며, 단지 불법적이고 비윤리적인 동성애만 비판받아야 한다고 본다. 동성애 지지자들의 주장을 요약하면, 창조의 관점에서 볼 때 동성애는 하나님의 의도에 미치지 못하는 비정상이기는 하지만 정죄 받을 것은 아니며, 불행하고 결핍된 현상이기에 하나님의 은혜를 필요로 한다.19 구약에서 동성애와 직접 관련된 구절 가운데 대표 본문은 창세기 19:1–11이다. 헬미니악은 What the Bible Really says about Homosexuality (San Francisco: Alamo Square Press, 2000)에서, 창세기 19:1–11(특히 5절의 ‘상관하
Page 95